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고민되시면 봐보세요!

    안녕하세요 홈정호에요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많은 분들이 가지고 싶어 하시지만 가격이 비싸서 고민하실건데

    제가 프로콘을 사용해본 후기와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알려드릴게요


    지금은 프로콘이 너무 비싸다

    저는 프로콘을 가지고 있고, 닌텐도 스위치 호환컨트롤러(일명 짭프로콘)도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프로콘이 호환컨트롤러의 5배의 가격차이를 이길만큼 매력적이지 않다는 겁니다

    지금은 심지어 코로나때문에 프로콘 가격이 굉장히 많이 올라갔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호환 컨트롤러 장점과 단점

    장점

    1. 일단 짭프로콘은 가격이 저렴합니다

    이게 최고의 장점이지요

    2. 그냥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보다 좋은 점은 한개도 없습니다

    하지만 진동빼고는 차이가 거의 없는 수준이고 저도 별로 못느끼겠습니다

    3. 프로콘처럼 여러 모델들이 있기때문에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점

    1. 배송이 오래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내구성이 뽑기운에 따라 너무 다릅니다

    (저같은경우 2개다 2년넘게 사용중)

    3. AS가 굉장히 힘듭니다

    4. 진동이 너무 약하다.


    제가 주문받은 스위치호환 컨트롤러입니다...

    택배를 뜯기전부터 뭔가 불안한 느낌...

    꺼내봤는데 박스가 다 찌그러져있는 감동!!!

    멀리서 건너오느라 고생을 많이 했나 보네요...

    박스 찌그러진거말고는 꽤나 프로콘이랑 비슷하지않나요?

    박스만 그럴까요? 외형도 한번 봐야겠지요?!

    와 완전 닌텐도 스위치 스플레툰에디션 프로콘이랑 똑같이 생겼네요

    디자인은 되게 이뻐서 저는 처음에 완전 놀랐어요

    터치감도 일반 프로콘이랑 비슷한걸 보여주네요

    제껀 스틱부분이 조금 뻑뻑했지만 사용하다보니 괜찮아졌습니다

    별로 필요없는 설명서와 USB가 들어있습니다

    케이블은 타입C로 보내주네요 그래도 양심적

    저번에 다른건 잘못샀는데 자기들이랑 맞지도 않는 케이블주더라고요

    이런 부분 마감도 적당히 잘해놓은게 마음에 드네요

    저는 이거 알리에서 만원에 샀나? 그럴꺼에요

    산지 오래되서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안나네요

    뒷모습과 앞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C타입 코드도 잘되어있고 리셋버튼까지 있다니

    솔직히 저는 진동이 잘안느껴지는거말곤 그다지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과 연결 페어링 하는 방법

    일단 충전은 USB  C타입 준거 꼽아서 충전하면 됩니다

    스위치 독에도 연결되니깐 일반 컨트롤러랑 충전방식은 똑같아요

     

    연결 페어링하는 방법은 스위치를 켜면 보통 바로 연결이 될겁니다

    만약 안된다면 닌텐도 스위치 홈 화면에 보면 컨트롤러가 있을겁니다

    조이콘 모양 아이콘으로 되어있어요 그걸 누른 후에

    컨트롤러 찾기를 눌러서 컨트롤러 찾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테스트 하는 방법

    그 뒤에 자신의 프로콘이 잘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세요

    아까 홈화면에서 이번엔 섲렁으로 들어가주시고 거기 아래로 쭉 내려보세요

    그럼 컨트롤러랑 센서라는 부분이 있을껍니다

    거기로 들어가시면 스틱보정이라는 탭이 있어요

    그걸 눌러주시고 테스트를 해주세요 스틱을 움직이면 됩니다.

    다 하셨으면 그 밑에 입력 디바이스 동작 체크도 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버튼을 체크를 해보는겁니다.

     

    잘 되시면 이제 호환 컨트롤러를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프로콘도 좋긴 좋은데 여러면에서 단점도 있고

    호환 컨트롤러도 장단점이 다 있으니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그럼 저는 이만!

    댓글